특별함에 대한 이야기
콜롬비아를 배경으로 하는 마법의 세계에 엔칸토가 있고 그 안에 마드리갈 가족이 살고 있습니다. 특별한 능력을 타고나는 마드리갈의 아이들은 이 까시타로부터 기적을 받아 마법능력을 얻게 되었습니다.주인공 미라벨은 능력을 받지 못한 모습으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약간 통통하고 평범한 외모. 사랑스러움을 표현하는 인물입니다.가족과 할머니에게 차별받는 미라벨은 안토니오가 능력을 얻는 장면에서 소외감을 느낍니다. 미라벨은 단체사진에서 배제될 정도로 소외되고 있었습니다. 능력이 없는 미라벨은 씩씩함으로 열심히 살지만 부모님의 눈에는 안쓰럽기만 했습니다. 나만 아무것도 가지지 못했다는 우울한 감정이야 말로 미라벨이 빠지기 쉬운 함정이었습니다. 미라벨은 까씨타의 변화를 제일 먼저 목격했습니다. 벽이 금이가고 모든 촛불이 꺼지려고 했습니다. 미라벨은 할머니에게 사실을 알렸습니다. 할머니는 미라벨에게 무안을 주었고 가족 구성원 모두 미라벨에게 눈치를 줬습니다. 할머니는 미라벨의 말대로 까씨타의 변화를 알고 불안해하고 있었습니다. 안토니오의 날을 망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다른 가족들도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루이사는 자신의 힘이 약해졌다는 걸 느끼고 두려워하고 있었습니다. 가장 무거운 걸 짊어진 루이사의 짐이 되어버렸습니다. 미라벨은 브루노의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황량한 사막과 같은 곳에서 예언의 조각을 찾았고 브루노가 파멸을 이루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리아노가 청혼하기로 한날 집안은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브루노는 미라벨과 만났습니다. 브루노가 예언하는 능력이 있는데 무서운 예언을 보았습니다. 그건 바로 집안이 파멸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자신의 책임이라 생각하여 도망쳤던 것입니다. 하지만 브루노는 가족이 그리워 벽 너머로 숨어 지냈습니다. 미라벨을 도울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브루노 삼촌이었습니다. 미라벨과 브루노는 브루노의 능력으로 미래를 함께 보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이사벨라가 구할 수 있다는 힌트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사벨라를 만나게 된 미라벨은 디즈니 애니메이션답게 환상적인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부엘라의 지나친 강인함
모든 원인은 아부엘라에게 있었습니다. 까씨타의 균열을 알고 있으면서 극구 숨겼고 우리의 마법은 강하며 아무 문제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마을 사람들에게 주장했습니다. 정치가의 모습과 닮아 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아부엘라는 자녀들과 손자들을 그 자체로 보지 않고 마법의 능력으로만 평가했습니다. 가족들에게 아부엘라의 지나친 강인함으로 상처를 주고 있었습니다. 이사벨라는 결혼을 원치 않았지만 아부엘라의 강요에 결혼을 해야만 했습니다. 결국 아부엘라의 결혼식날 모든 것이 파국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용기를 낸 미라벨은 할머니에게 이야기했습니다. "기적을 망가뜨리는 건 할머니다. " 열등감에 사로잡힌 미라벨, 두려움에 도망친 브루노, 늘 예민한 페파 가족을 위해 욕망을 버려야 했던 돌로레스는 많이 힘들었습니다.
화해와 가족애
용기란 불의에 맞서는 마음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자기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할 줄 아는 것, 용서를 구하고 용서를 받아주는 것도 용기입니다. 이사벨은 할머니의 사과를 받아주고 할머니가 있었기에 윤택하게 살 수 있었다고 말해주었습니다. 할머니에게 위로이자 구원 과도 같은 말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아부엘라는 능력이 아닌 사람을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미라벨을 사랑스러운 손녀로 보았고, 무시했던 브루노를 꼭 안아주기도 했습니다. 가족의 사랑이 있다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까씨타의 재건을 이끄는 것은 능력이 없는 상태가 익숙한 미라벨이었습니다. 능력이 사라진 가족 모두가 한마음을 모아 재건을 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마지막 장면의 음악은 너무 감동적입니다. 타오르고 있는 것은 우리의 생명이고 그렇기에 모두가 빛나는 별이 될 수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빛나고 있다는 것, 타오르고 있다는 것, 그리고 기적이란 다른데 있는 게 아니라 당신 자체가 바로 기적이라는 말.미라벨은 그렇게 진짜 기적을 일으킵니다. 바로 나야말로 기적이라는 걸 알아내는 순간 마법이 펼쳐지고 까시타는 돌아왔습니다. 세상은 마법의 능력으로 한층 더 화려해졌습니다.
리뷰 :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뮤지컬 영화
우리의 존재 자체가 기적입니다. 특별하지 않아도 평범해도 괜찮습니다.그래서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당신은 소중한 존재입니다.여러분, 오늘 가족들의 눈을 보며 사랑한다는 말을 전해주십시오.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로 모든 것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