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모아나> , 자연의 아름다움

by ssera 2022. 4. 25.
반응형

영화 모아나 포스터

  • 장르 :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 뮤지컬
  • 국가 : 미국
  • 상영시간 : 113분
  • 개봉 날짜 : 2017.01.12
  • 감독 :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
  • 등급 : 전체 관람가

바다가 선택한 모아나

테 피티는 심장의 힘으로 세상을 창조했고 그녀의 심장을 노리는 사람들이 나타났습니다. 가장 힘이 센 마우이가 테 피티의 심장을 빼앗았습니다. 그런데 그때 악마 테카가 나타나 심장을 지키기 위하여 마우이와 결투를 벌였습니다. 그 뒤로 누구도 마우이를 볼 수 없었습니다. 탈라는 언젠가 선택받은 누군가가 바다로 나가 마우이를 찾아 심장을 돌려줄 것이라고 어린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날 꼬마 모아나가 혼자 바닷가로 나오자 바다는 길을 열어주며 모아나를 초대하더니 모아나에게 신기한 돌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모투누이의 족장인 투이는 딸인 모아나를 미래의 족장으로 키우기 위해 마을을 이끄는 법을 알려주었습니다. 투이는 살아가는데 필요한 모든 건 모투 누이에 있다며 모아나에게 위험한 바다로 가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왠지 자꾸 바다에 마음이 끌리는 모아나는 탈라에게 바다에 대하여 배웠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마을의 코코넛이 모두 상하기 시작하고 통발엔 물고기가 한 마리도 잡히지 않았습니다. 궁금증을 풀기 위하여 모아나는 돼지와 함께 바다로 나가기로 합니다. 하지만 모아나는 바다에 빠지게 되었고 가까스로 섬으로 돌아왔지만 발에 상처를 입었습니다. 탈라는 모아나가 모르는 사실이 있다며 숨겨진 동굴로 데려가 낡은 배 여러 척을 보여주었습니다. 원래 항해를 하는 부족이었던 모아나의 조상은 항해 중 위기를 맞았습니다. 어느 날 마우이가 테 피티의 심장을 훔치자 테카가 세상을 어둠으로 물들이기 시작하고 바다가 위험해진 것입니다. 그 이후로 부족은 바다로 가는 것을 금지시키고 모투누이에 정착한 것입니다. 최근 모투누이 안 좋은 일이 일어난 것은 테카의 어둠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탈라는 그동안 간직한 돌멩이를 돌려주며 바다가 모아나를 선택했으니 갈고리 모양의 별자리를 찾아 떠나가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모아나의 아빠인 투이는 항해를 반대했습니다. 어느 날 탈라가 쓰러졌다는 소식에 모아나가 달려가자 탈라는 그녀에게 서둘러 떠나라고 용기를 주었습니다. 그렇게 모아나가 바다로 떠나게 된 것입니다.

바다로 간 모아나

항해에 서툰 모아나의 배는 폭풍우를 만나 뒤집혔습니다. 그리고 모아나는 눈을 떠보니 섬 위에 누워있었습니다. 커다란 그림자가 보였고 그것은 마우이였습니다. 모아나는 마우이에게 당장 심장을 갖다 두라고 이야기 하지만 자기 자랑을 한껏 늘어놓더니 모아나를 동굴에 가두고 떠나버렸습니다. 하지만 똑똑한 모아나는 동굴을 탈출했습니다. 마우이는 심장을 갖고 있으면 힘 있는 괴물들이 몰려들 거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때 어디선가 나타난 카카모라 군단은 마우이와 모아나를 끌고 갔습니다. 마우이의 수준급 항해 실력으로 무사히 모아나는 빠져나올 수 있었습니다. 모아나는 마우이에게 영웅이 되려면 심장을 되돌려 놓아야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마우이가 마법의 주문을 외우자 랄로타이로 가는 입구가 열리고 둘은 괴물들의 소굴로 들어갔습니다. 능력을 잃은 마우이는 테카에게 덤벼봤자 죽음을 당할 거라며 의기소침했습니다. 마우이는 원래 인간으로 태어났으나 그의 모습이 마음이 안 든 부모는 마우이를 바다에 던졌고 바다의 신들이 마법의 갈고리를 선물해줘 마법을 쓸 수 있게 된 것이었습니다. 마우이는 능력을 다루는 법을 깨닫게 되고 모아나에게 항해술을 가르쳐주면서 마침내 둘은 테카에 도착하였습니다.

테카와의 만남

마우이가 갈고리를 희생하여 테카를 상대하는 사이 테 피티에 도착한 모아나는 심장을 돌려놓습니다. 하지만 테카가 심장을 잃은 테 피티라는 사실을 깨달은 모아나는 테카에게 돌아와 그녀에게 심장을 돌려주었습니다. 심장을 되찾은 테 피티는 다시 세상을 아름답게 바꾸어 주었습니다. 마우이 에게는 새 갈고리를 선물해주고 모아나에겐 새 배를 선물해 주었습니다. 모투누이에 돌아온 모아나는 새로운 족장이 되어 부족민들을 이끌고 새로운 섬을 찾아 항해를 시작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다

영화 모아나는 겨울왕국을 뛰어넘는 흥행을 보여주었습니다.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거머쥐며 골든글로브 시상식의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2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모아나에 등장하는 섬과 바다는 실제 태평양에 영감을 얻어 작품화한 것입니다. 바다의 색감이나 조개, 나뭇잎의 질감으로 모아나의 의상과 마우이의 의상에 색채를 입혀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했습니다. 그래서 영화를 보는 내내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하늘은 온통 미세먼지로 뒤덮여 있습니다. 맑은 하늘을 볼 수 있는 날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신종 바이러스에 미세먼지 가득한 날씨, 지구 온난화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들은 우리 자손들을 불행하게 하고 있습니다. 영화 속 모아나는 테카의 저주로 생명력을 잃어가는 나무와 열매를 살리기 위하여 위험한 바다로 뛰어들었습니다. 우리도 병이든 지구를 위해 작고 사소한 일부터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최근에 지구의 날을 맞아 전기 불 끄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런 작은 행사를 자주 하여 예전의 지구로 돌려놓아 주면 좋겠습니다. 영화속의 아름다운 자연을 실제로 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